바로가기 서비스


관리자 로그인
언어

본문영역입니다.
기타안내
홈으로 > 생활안내 > 기타안내

※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세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    • 출입안내

      • (1) 입·출입통제시간 - 00:00 ~ 05:00 (심야시간 출입 시 데이터 학부모 송부 가능)
        • 행복기숙사는 출입통제시스템이 가동 중이며 출입내용이 전산으로 저장됩니다.
        • 입사생은 상기 입·출입통제시간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, 미준수시 학부님에게 출입 정보를 전화 및 문자 내용이 전달되며, 생활지도실에서 면담 실시 후 벌점 부과
      • (2) 출입통제시스템 이용방법
        • 표1:1층 주출입구, 편의점쪽 출입
          1층 주출입구, 편의점쪽 출입
          • ① 카드키를 주출입구 리더부 중앙부분에 1~2초 정도 위치시켜 청색등 점등과 ‘삐~익’ 소리 후 출입합니다.
          • ② 여러 명이 동시에 출입할 수 없으며(적발시 벌점 부과), 반드시 ①번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한 후 출입합니다.
          • ③ 타인(룸메이트 포함)에게 대여 및 양도를 금지(적발시 강제퇴사) (기숙사 출입시 항상 휴대해야 함)
        • 표2:호실 출입
          호실 출입
          • ① 카드키를 도어록 리더기(도어락 상단 센터) 부분에 1초∼2초 정도 위치시켜 램프에 파란색 등 점등을 확인한 후 손잡이를 아래로
            당기면 입실 가능합니다.
          • ② 상시 노란색불 점등은 고장이 아니라 정상입니다.
          • ③ 출입문을 비정상적(문막이)으로 사용하는 경우 벌점 부과
          • ④ 22시 이후에는 기숙사생간 타호실 방문을 금지(적발시 벌점 부과)
    • 출입통제(정문)

      • 출입통제 : 24:00 ~ 05:00(매일)
      • 폐문 및 소등 : 새벽 01:00
    • 관내 이동 금지

      • 시간 : 01: 00~05:00 (매일)
      • 모든 공용시설 이용 및 관내 이동 불가.(이동시 벌점 부과)
      • ※ 정독실 이용 및 응급상황 제외
    • < 엘리베이터 및 공용공간 출입 >

      • 엘리베이터 및 공용공간 출입 시 카드키를 출입문 리더기(상단 좌우 설치) 부분에 1초∼2초 정도 위치시켜 램프에 녹색등 점등과 ‘삐~익’ 소리 후 입,출입 하시면 됩니다.
      • 상시 주황색등 점등은 고장이 아니라 정상입니다.
      • 기숙사생 외 외부인 동반한 기숙사 무단 출입 적발 시 징계 퇴사 조치합니다
  • 호실 전기사용

    • 호실 내부에는 카드키 홀더가 비치되어있어 카드키를 홀더에 삽입하는 경우에만 전기사용이 가능합니다.
    • 카드기홀더에 호실 카드키 이외를 삽입할 경우 호실 내에 전기가 들어오지 않음.
    • 도어록 후면의 적색 버튼은 생활지도실 긴급 호출 버튼으로 비상시에만 누르시기 바람.(화재, 응급, 범죄발생 시 사용)
  • 카드키 사용

    • 카드키 휴대 및 사용

      • (1)출입카드 상시휴대
        • 타인(룸메이트포함)에게 대여및양도를 금지하며 기숙사 출입시 반드시 휴대해야 함.
      • (2) 카드키 관리방법
        • 카드키를 강한 자계 또는 높은 온도에 두지 않음.
        • 카드키를 꺾지 않음.(카드 내 센서 파손)
        • 카드키를 지갑에 소지한 상태 또는 타 카드(학생증, 신용카드 등)와 함께 사용하거나 휴대폰(스마트폰)과 장시간 같이 있는 경우에도 작동되지 않을 수 있음.
      • (3) 카드키 재발급
        • 카드키를 분실할 경우, 즉시 생활지도실로 신고하고 재발급 받아야 함.
        • 재발급 비용은 현금 10,000원 발생
        • 카드키를 분실한 경우 타인의 사용 금지를 위하여 카드정보변경이 반드시 필요함.
    • 마스터카드 사용

      • ① 본인 카드키를 호실에 두고 오는 경우, 안내실에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동행 하여 사용할 수 있음.
      • ② 마스터키 사용 시 벌점 1점 부과
      • ③ 본인 호실에 대해 타 학생의 사용 불가(적발시 징계퇴사 조치)
  • 외부인 방문

    • 대상자

      • 행정실에서 출입을 허가한 자
      • A/S 방문객 (단, 기숙사생 및 행정실 동행 시 가능하며, A/S 직원 신분증 제시)
    • 방문시간 10:00∼17:00 (방문시간 외 출입 불가하며, 당일 17:00까지 퇴실완료)

    • 외부인 방문 절차 안내
    • ※ 남/여학생 호실에 이성출입 절대금지(적발시 징계퇴사 조치)

  • 네트워크/인터넷 이용안내

    • 네트워크 이용방법

      • IP주소/DNS서버주소 자동으로 설정
      • 컴퓨터 부팅 → 설정 → 제어판 →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 →네트워크 연결(or 인터넷 연결 설정 또는 변경 → 로컬영역 연결 → 로컬영역연결 속성 → 인터넷프로토콜(TCP/IP) 등록정보 → 자동으로 IP주소 받기/자동으로 DNS서버 주소 받기 선택 → 확인)
    • 무선 네트워크 설정방법

      표4:무선 네트워크 설정방법
      무선인터넷 설정방법1
      • 가. Internet Explorer 창 번 URL 주소창에 192.168.0.1 입력 후 엔터
      • 나. 번 관리 도구 클릭
      무선인터넷 설정방법2
      • 기. 번 좌측메뉴 중 고급설정 → 무선랜 관리 → 무선 설정/보안 클릭
      • 나. 번 네트워크이름(SSID) iptime에서 방호수(ex. A201) 변경
      • 다. 인증 및 암호화에서 메뉴에서 보안방식 변경 후 password 입력 적용 버튼 클릭
      무선인터넷 설정방법3
      • 가. 번 저장 버튼 클릭
  • 우편물(등기/일반) 이용안내

    우편실
    • 일반우편물 : 1층 로비에 설치된 우편함에서 본인이 수령
    • 등기우편물 : 신분증을 지참하고 안내실에서 본인 확인 후 직접 수령
    • ※ 긴급 등기우편물의 경우 본인이 직접(신분증 지참) 안내실에서 수령 가능

      ※ 우편물을 빠르고 정확하게 수령하려면 주소 및 연락처를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.

      • (47340)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엄광로 176 행복기숙사 ooo호 수령인 이름 (연락처)
  • 택배이용

    표5:무인택배 이용안내
    무인택배 보관함
    • 택배물은 무인택배함을 이용을 원칙으로 하되 무인택배 기기에 보관이 불가한 택배물의 경우만 안내실에서 수령함.(분실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.)
    • 무인택배함 사용 요금 : 최초 6시간 무료, 2시간 이후 시간당 300원 / 최대부과요금 개당 3,000원

    <무인택배함 이용시 주위사항(필독)>

    • 택배배송 시 수령자의 호실 및 핸드폰 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야 합니다.
    • 안심번호 사용금지, 핸드폰 번호 오류 시 택배수령 불가, 번호 오류시 반송됩니다.
    • 무인택배 관련 문의 : ㈜스마트큐브 1661-5820 (업무시간 09:00∼18:00)
  • 휴게실

    • 휴게실 이용안내
      휴게실 이용안내
      • ① 위치 : 행복기숙사 1층
      • ② 이용시간 : 05:00 ~ 12:00
      • ③ 이용안내
        • 기숙사 내 음식 취식이 가능한 유일한 공간이므로 사용 후 정리가 반드시 필요
      휴게실
  • 정독실

    • 휴게실 이용안내
      정독실 이용안내
      • ① 위치 : 행복기숙사 지하1층
      • ② 이용시간 : 24시간
      • ③ 이용안내
        • 기숙사생을 위한 공간이므로 외부인의 출입을 금함
        • 취식을 금하며, 사용 후 정리정돈을 하시기 바람
      정독실
  • 세미나실

    • 세미나실 이용안내
      세미나실 이용안내
      • ① 위치 : 행복기숙사 지하1층
      • ② 이용시간 : 외부 세미나용으로 이용
      • ③ 이용안내
        • 시험기간 약 2주간 행정실에 세미사실 이용대장 작성후 이용가능
      세미나실
  • 코인세탁실

    • 코인세탁실 이용안내
      코인세탁실 이용안내
      • ① 위치 : 행복기숙사 지하1층
      • ② 이용시간 : 05:00 ~ 01:00
      • ③ 이용안내
        • 남/녀 각각 지하 1층에는 세탁실이 있으며 코인세탁기(16대)와 건조기(10대)가
          설치되어 있음.(세탁 : 1,000원, 건조 : 1,000원)
        • 코인세탁기 및 건조기 사용방법은 세탁실 내에 부착된 세탁기 사용설명서를 참고
          하기 바람.
        • 세재는 본인이 구매하며, 세제자판기가 구비되어 있음.(가격 : 500원)
      코인세탁실
  • 체력단련실

    • 체력단련실 이용안내
      체력단련실 이용안내
      • ① 위치 : 행복기숙사 지하1층
      • ② 이용시간 : 05:00 ~ 01:00
      • ③ 이용안내
        • 기숙사생을 위한 공간이므로 외부인의 출입을 금함.
      체력단련실
  • 탁구실

    • 탁구실 이용안내
      탁구실 이용안내
      • ① 위치 : 행복기숙사 지하1층
      • ② 이용시간 : 05:00 ~ 01:00
      • ③ 이용안내
        • 탁구채와 탁구공 안내실에서 대여 가능
      탁구실
  • 냉난방시설

    • 가동방식 : 중앙냉난방식 (모든 호실에 냉난방 온도조절기가 설치되어 있음)
    • 실내온도 설정기준 : 정부 권장기준을 준함.(냉방:실내 26℃ 이상, 난방:실내 18℃ 이하)
    • 중앙제어 가동기준 : 냉방(외기온도 28℃ 이상 1시간 지속 시) / 난방(외기온도 8℃ 이하 1시간 지속 시)
  • 식당이용 안내

    식당이미지
    • 식당 이용 시간

      식당 이용시간
      구분 평일 주말 및 공휴일
      조식 07:30 ~ 09:30 08:00 ~ 09:30
      중식 11:30 ~ 14:00 11:30 ~ 13:30
      석식 16:50 ~ 19:00 17:00 ~ 18:30
    • 선택가능 식수 유형

      식비유형(2023년 기준)
      선택가능 식수 유형
      구 분 A 형 B 형
      학기 식권매수 130매(1매당 3,500원) 150매(1매당 3,300원)
      가격 455,000원 495,000원
      반기 식권매수 180매(1매당 3,400원) 200매(1매당 3,200원)
      가격 612,000원 640,000원
      연간 식권매수 300매(1매당 3,100원) -
      가격 930,000원
    • 식권 사용 규칙

      • 식권의 구매는 한번이므로, 본인에게 적합한 식수 유형을 선택한다.
      • 행복기숙사 출입카드로 식당 이용하며, 행복기숙사 식당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.
      • 출입카드 미지참시 식사 불가합니다. 미지참시 외부인 식권을 구매해야 합니다.
      • 식사시간대별 뉴욕버거 포함 1번씩만 태그 가능합니다. 시간대별 2번태그 불가.
      • 식권의 구입 이후에 중도 변경 및 타인에게 양도 및 교환이 불가하며, 적발시 식권양도로 벌점 부과합니다.
      • 식권은 식당의 조·중·석식에 사용가능하며, 뉴욕버거까지 하루 총 5끼 사용가능합니다.
    • 식권환불기준

      • 1. 중도 퇴사시 환불기준
        • ① 입사잔여일수, 잔여식권수를 일할 정산한 금액에서 10%를 공제(위약금) 후 환불한다.
          (단, 잔여일수, 잔여식권 수 중 작은 수를 적용한다.)
        • ② 입사잔여일수가 30일 이하인 경우 만기퇴사 기준을 따른다.
        • ③ 특별퇴사사유(군입대, 일반휴학, 자퇴, 퇴학 거주지이전 등)의 경우 위약금 없이 환불
      • 2. 만기 퇴사시 환불기준
        • ① 구매식권 85%이상 사용자에 한하여 15% 환불한다.
        • ② 입사기간 3/4선이 지나 중도 퇴사한 경우나, 학기 종료 후에도 부득이 사용하지 못한 경우 만기퇴사 규칙 적용
      • 3. 문의 - 자세한 내용 안내는 식당게시판에 게시 또는 식당사무실(051-898-2913)으로 문의
  • 비상응급 연락처

    비상응급 연락처
    기관명 연락처
    부산진소방서 국번없이 119 / 051-760-4280
    부산진경찰서 국번없이 182
    동의의료원 051-867-5173
    온종합병원 051-6070-114
    개금백병원 051-890-6114

    화재 및 도난사고 예방, 안전관리

    • 행복기숙사는 건물 자체가 금연건물임. 호실 내, 복도 및 휴게실에서의 흡연을 일체 금지하며 적발 시 강력하게 조치함.
    • 행복기숙사내에서는 인화성 물질과 전열 기구 사용이 금지되어 있으며 화재 발생 시 각 층 복도에 비치된 소화기로 초기 진화 후 행정실, 지도교사실, 안내실 등에 연락하여야 합니다.
    • 행복기숙사 내에서 간혹 발생하는 도난사고 예방을 위하여 개인 물품은 개인이 관리를 잘해야 함.
      (호실 및 복도에서의 개인물품 도난사고에 대해서는 행복기숙사에서는 어떤 변상도 하지 않으니 개인물품에 대해서는 각자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함.)
    • 행복기숙사생은 화재, 폭발, 붕괴, 음주 등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여야 하며 이와 같은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나 우려가 있을 경우 행정실 및 안내실로 즉시 연락 바람
  • 기숙사 대실 이용 안내

    • 하계방학, 동계방학 중에는 공실에 따라 외부단체기관 대실이 가능합니다.
    • 대상 : 초등학생 ~ 성인 단체행사
    • ※ 자세한 문의사항은 행정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동의대학교 행복기숙사 사이트맵

사이트맵 닫기